[한글] | English

 

교회는 장례식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파스카 신비를 드러내며, 영원한 생명에 대한 희망을 강조하고 세례를 통하여 돌아가시고 부활하신 그리스도와 하나가 된 신자들은 죽음을 거쳐 그리스도와 함께 생명으로 옮아갑니다. 그러므로 교회는 죽은 이를 위하여 그리스도의 파스카 제사인 미사를 봉헌하며 기도와 전구로써 서로 영신적으로 도와주고 위로하게 됩니다.
죽음은 외형적으로는 서로 갈라지는 듯이 보이지만 그리스도 신비 체의 지체인 신자들에게 죽음은 영원한 단절이 아니라 하느님 안에서 새로운 삶으로 옮겨 가는 것입니다.

 

 

장례절차

 

 

 

유가족이 해야할 일

 

임종자가 자택에서 운명하면 즉시 “911”로 경찰에 신고를 하며 일체 시신에 손을 대서는 안됩니다.

사람이 임종을 하면 곧바로 성당 사무실과 연령회장, 구역장(반장) 레지오 단원들에게 연락합니다.

운명후 기도가 끝나면 유가족은 연령회와 장례문제를 협의하여 주임신부님의 재가를 받은후 장례예식을 거행합니다.

가톨릭 신자가 세상을 떠나면 가능하면 가톨릭 공원묘지(겟세마니 천주묘역)에 매장을 권고합니다.

교우일 경우 운명하면 연미사를 신청하고 장례 후에도 자주 연미사를 봉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기일에는 연미사를 봉헌하고 가족들이 모여 연도를 바칩니다.

 

 

연령회에서 해야할 일

 

임종 소식을 받으면 연락처, 장소, 임종시간, 성별, 나이, 종교 관계(가톨릭 신자일 경우 성,본명 기입)를 기록합니다.

입관, 출관, 장례미사, 장지수행 문제 등, 장의 전반에 걸쳐 상주와 상의합니다.

어떤 문제가 발생할 경우 가톨릭 사목 지침이나 전례에 위배되지 않는다면 사제와 상의 후 유족의 뜻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적인 연도를 위하여 꾸리아, 레지오, 구역(반)에 연락을 합니다.

장례미사는 본당 신부님과 상의 후 시간을 정합니다.

꾸리아에 의뢰하여 가급적 쁘레시디움의 지원을 받아 수시, 입관, 출관, 장지 수행에 따르는 모든 절차를 함께 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바람직합니다.

 

 

자세한 안내 및 문의

 

연령회 (24시간 문의가능)

회장:   지영만 빈첸시오    ☎ 604-889-4665

여성부회장:   윤영애 엘리자벳   ☎ 604-944-2799

East 지역부회장:   원종민 라파엘   ☎ 778-866-0015

West 지역 부회장:   곽태영 베드로   ☎ 778-714-7088

밴쿠버 성 김대건 천주교회 Admin
Address : 10222 161 Street, Surrey, BC V4N 2J8 CANADA | Tel : 604-588-5831 [원주교구] [밴쿠버대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