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 English

 

성가대는 신자들이 본당 전례 안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기도하고,보다 더 깊이 전례의 신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성가 찬양을 통해 봉사하는 단체입니다.  성가대원들은 찬양 봉사를 통해 기도와 나눔을 실천하고 신앙적으로 더욱 성숙하고자 합니다.

 

 

▶  칸타빌레 성가대(10시30분 미사)

 

연습시간:일요일 10시30분  미사후  ~ 1시

연습장소:본당 친교실뒷방

〉 담당자: 안태영 토마스    ☎ 604-724-8349

 

▶  엠마우스 성가대(주일8시미사)

 

연습시간:일요일 8시 미사후 9시30분~11시

연습장소:본당지하 남쪽교실

 담당자:  이선화 크리스티나  ☎ 778-241-4702

 

 


 

 

해설자는 미사전례 전체의 소개자입니다.  미사전례 전에 인사말과 축일 안내, 성가 번호 안내등 신자들에게 미사 진행을 설명하고 특정한 행동을 지시하면서 신자들이 미사에 적극 참여토록 도와주는 일을 합니다.

저희 본당에 해설자는 모두 평일 미사와 주일 미사 전례에 봉사하고 있습니다.

 

담당자:  김동우 안토니오      ☎ 778-888-1818

 

 


 

 

독서자는 말씀전례에서 미사에 참여한 모든 신자들에게 하느님의 말씀을 선포하는 사람으로서, 독서의 중요성을 고려할 때 회중에 있는 신자들, 즉 “신자들이 말씀 안에 계시는 주님을 만나게 하는 것, 신앙은 듣는 데서부터 온다. 말씀을 믿음으로 귀담아 듣고, 받아들이는 사람에게만 생명이 된다.”와 같이 독서자의 봉독에서 분명하게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생명이 될 수 있도록 차분하지만 기쁨(구원, 생명)에 찬 목소리로, 정확한 발음, 속도, 어투와 어조 등으로 봉독해야 하는 이유이며, 미사전례에 있어 아주 중요한 임무를 가진 자로서, 하느님의 말씀을 선포하는 대리인들입니다. 따라서 성경말씀의 의미가 회중(신자)들에게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독서자 스스로가 어떤 규범을 가지고 진행해야 하며, 독서자들이 일어날 수 있는 실수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사전 연습을 해야 한다.

 

성 김대건 성당 독서단은 주일 8시 10시30분 미사에 1 독서, 2 독서를 하고 있습니다.

 

▶  자격요건

독서자 목소리의 좋고 나쁨은 그 기준에 대한 판단이 모호하며, 그렇게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독서 봉독은 단순히 책을 읽는 것이 아닙니다. 하느님께서는 독서자 각자의 목소리 개성뿐만 아니라 그의 인격, 지식, 감정, 표현과 능력까지도 하느님 말씀 전달 도구가 된다는 것을 고려할 때, 독서자가 봉독할 성경귀절을 충분히 이해하고 깨달은 만큼, 그리고, 그에 따른 봉독 연습여부에 따라 신자들에게는 말씀전례 내내 분심을 초래할 수도 있고, 아니면 생명의 말씀이 될 수도 있음을 우선으로 명심해야 하며, 독서자는 발음만 정확하고 아래 지침을 충실하게 지키는 가톨릭 신자라면 누구라도 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이민재 요셉     ☎ 604 836 2752

 

 


 

 

제대회는 미사가 봉헌되는 제대와 제단을 중심으로 봉사하고,성체안에 계시는 예수성심의 사랑을 본받아 회원들의 개인성화와 형제적 사랑을 실천하기 위하여 조직되었으면,성당내의 재대와감실을 거룩하고 아름답게 유지하는 활동을 목적으로 합니다.

 

 

주요활동

 

전례꽃꽂이 : 꽃이라는 재료를 이용하여 하느님의 영광을 찬미하고 우리의 사랑과 정성을 모아 합당한 예물로 하느님께 봉헌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따라서 전례꽃꽂이는 분명 일반 꽃꽂이와는 그 출발점이 다르다.단순히 화려하고 아름다운 장식이 아니라 하느님께 대한 합당한 찬미와 영광에 도움이 되고 그 날 전례와 축일의 의미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

제대 꽃꽂이 사진 모음: 성탄,-구정, 사순시기, 부활, 성모의 밤, 추석, 연중, 혼배

 

 

담당자: 홍옥자 데레사     604-837-8495

 

 

밴쿠버 성 김대건 천주교회 Admin
Address : 10222 161 Street, Surrey, BC V4N 2J8 CANADA | Tel : 604-588-5831 [원주교구] [밴쿠버대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