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Become A Donor

Become A Donor
Lorem Ipsum is simply dummy text of the printing and typesetting industry.

Recent Comments

보여줄 댓글 없음.

Popular Posts

Contact Info

684 West College St. Sun City, United States America, 064781.

(+55) 654 - 545 - 1235

[email protected]

떼제 찬양 미사

떼제 찬양 미사

“3월 27일(목)에 있을 사순 떼제 음악 피정을 기다리며…..”

지난 2025년 2월 20일(목) 저녁 7시반 미사는 떼제(Taize) 찬양 미사로 진행되었습니다.

떼제는 1950년대부터 프랑스 테제에서 이어져온 젊은이들의 기도모임을 시작으로 가톨릭, 개신교, 정교회에서 채택하고 있는 개방된 기도 형태입니다.

떼제 기도는 모두가 함께 기도하고, 자유로우며, 짧은 노래의 반복을 통해 묵상적 기도 효과가 더 있으며, 여유를 갖고 십자가 경배 안에서 하느님과 충분한 만남이 이루어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기도를 할 때 이마를 무릎에 대는 자세는 하느님께 우리 존재를 바친다는 의미입니다.

이날 미사 중에는 “그리스도는 현세적인 그리스도와 종교적인 그리스도가 있다. 희망만 예수님께 빈다면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사람이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회개를 통한 구원을 주고자 하신다”는 강론이 있었습니다.

오는 3월 27일(목)에는 “상처와 치유”라는 주제로 사순 떼제 음악 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저녁 7시부터 김정현 프란치스코 신부님의 “상처”라는 주제로 강의가, 주임 신부님의 “치유”라는 주제로 강론이 있을 예정입니다. 또한 제대회에서 준비하는 떼제 장식은 진정한 묵상 기도 효과를 주어 기도에 참여하는 모든 신자가 하느님과 더욱 더 가깝고 오랜 만남으로 이어져 참 신앙인으로 한발짝 더 나아가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본당 명예기자 이중헌 아오스딩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