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Become A Donor

Become A Donor
Lorem Ipsum is simply dummy text of the printing and typesetting industry.

Recent Comments

보여줄 댓글 없음.

Popular Posts

Contact Info

684 West College St. Sun City, United States America, 064781.

(+55) 654 - 545 - 1235

[email protected]

신앙생활

한 주간의 묵상

제목신앙의 중심, 주일 미사의 의미와 의무2024-11-16 11:47
작성자 Level 8

신앙의 중심, 주일 미사의 의미와 의무

 

주일 미사는 모든 신자에게 중요한 의무로, 불가피한 상황이 아니라면 반드시 참여해야 합니다. 다만,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 예를 들어 질병으로 몸이 불편하거나 유아를 돌봐야 하는 경우, 군인이나 선원 등 특정 직업으로 인해 미사에 참석할 수 없는 경우, 또는 본당 신부에게서 관면을 받을 시에는 주일 미사의 의무가 면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공소 예절, 묵주기도, 성경 봉독 등으로 신앙생활을 유지할 수 있으나, 이는 주일 미사를 대체하기보다는 신앙을 지키기 위한 보완적 방법입니다.

주일 미사는 그리스도의 구원의 은총을 베푸는 성찬례로, 교회 생활의 핵심이자 정점입니다. 평일 미사나 다른 예식은 주일 미사를 대체할 수 없으며, 주일 미사 참여는 신앙과 구원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의무입니다. 다만 평일 미사는 의무사항은 아니지만 하느님의 은총을 체험할 수 있는 귀한 기회이므로 참된 신앙생활을 위해 권장됩니다.

주일은 예수님의 부활과 창조의 완성을 기념하는 날로, 주일 미사는 신자들이 하느님과 일치하고 서로 연대감을 느낄 수 있는 중요한 시간입니다. 신앙의 본질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하고 주일미사의 소중함을 기억하며, 하느님과의 깊은 일치를 느끼는 한 주 보내시길 빕니다.